경기관광공사, 체험형 관광콘텐츠 '풍양별곡' 행사 개최

경기관광공사, 체험형 관광콘텐츠 '풍양별곡' 행사 개최

2025.11.10. 오전 10:0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경기관광공사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조선왕조 태종의 이궁(離宮)인 '풍양궁'의 역사적 숨결이 깃든 남양주 진접읍 내각리 일원에서 '다시! 풍양궁·풍양별곡'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2025 경기도 융복합 관광콘텐츠 개발사업' 공모에 신규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과거 왕실의 공간이었던 '풍양궁'과 그 터로 남아있는 내각리의 역사문화자산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함으로써 역사 탐방, 이색 체험, 힐링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주요 콘텐츠는 내각리 전역을 즐기는 '풍양DT(드라이브스루)' 미션투어, 봉영사에서 진행되는 '풍양별궁 : 템핑(템플스테이+캠핑)' 프로그램 등입니다.

'풍양DT' 참가자는 자동차는 물론 자전거, 킥보드 등 '바퀴 달린 것'이라면 무엇이든 타고 참여할 수 있으며, 왕세자의 시점으로 내각리 곳곳에 숨겨진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풍양별궁'은 템플스테이의 고즈넉함과 캠핑의 자유로움을 결합한 이색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사찰에서의 편안한 하룻밤과 함께 주지 스님과의 차담회 시간을 통해 일상 속 쉼과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 '풍양장터(플리마켓&푸드존)', '풍양연회(뮤지컬&공연)' 등 부대행사도 마련,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사전 예약 등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풍양별곡'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YTN 최명신 (mscho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