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블록체인디지털자산통합거래소' 시범 서비스

'국제블록체인디지털자산통합거래소' 시범 서비스

2022.02.18. 오후 1:4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국제블록체인디지털자산통합거래소'가 다음 달 시범서비스를 통해 상용화에 나섭니다.

부산시와 국제블록체인디지털자산통합거래소는 행정적 지원과 협력사업 발굴에 대한 협의에 착수했습니다.

이에 따라 국제블록체인디지털자산통합거래소는 부산시와 함께 블록체인 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인큐베이팅, 기술개발, 투자, 자문, 기업공개까지 원스톱 업무를 지원하고 한국형 블록체인 실리콘밸리를 구축하게 됩니다.

국제블록체인디지털자산통합거래소 측은 "부산 블록체인특구에 거래소가 본격 활동에 착수하면 블록체인기술의 인증과 안정성 검증, 국내외 블록체인 기업과 기술인 유치, 일자리 창출과 국내외 자금 유입 등이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또 "물류, 보안, 금융, 자동차 등 관련 산업이 확대되고 블록체인 금융 허브의 촉매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국제블록체인디지털자산통합거래소는 운영사인 다현을 중심으로 거래소 기술 개발의 핵심 파트너 회사인 엑스위젯과 영업·마케팅 전담기업 큐포라 등이 시범사업을 운영하게 됩니다.

다현은 벤처캐피탈·창업투자회사들과 공동으로 기업분석을 통한 투자와 통합거래소 운영을 전담합니다.

거래소 시스템 개발 기업인 엑스위젯은 블록체인 기술 평가 시스템과 거래소 기업 마켓을 개발해 상용화를 앞두고 있고, 평가시스템에 이용되는 토큰을 개발하고 전체 시스템에 코어 역할을 담당하는 메인넷을 개발·제공합니다.

메타버스·NFT콘텐츠업체인 큐포라는 블록체인 기술과 콘텐츠를 발굴하고 인큐베이팅하는 역할을 맡아 거래소 마켓에 다양성을 지원하게 됩니다.

또 국내외 블록체인 기업들을 거래소에 유치하고 해외 블록체인 기업과의 협업과 홍보를 통해 미래성장동력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블록체인쇼핑몰인 '유티몰'을 운영하고 있는 큐니는 블록체인 기업들이 상품을 개발하는 즉시 몰에 접목해 판매와 마케팅을 담당하게 됩니다.



YTN 손재호 (jhs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