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암호에서 경찰정 등 선박 3척 침몰...6명 실종·3명 구조

의암호에서 경찰정 등 선박 3척 침몰...6명 실종·3명 구조

2020.08.06. 오후 1: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오늘 오전 강원도 춘천 의암호에서 경찰정과 춘천시 행정선 등 선박 3척이 전복됐습니다.

선박에는 9명이 타고 있었는데, 경찰관 1명 등 6명이 실종됐고, 3명이 구조됐습니다.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지 환 기자!

사고 소식 전해주시죠

[기자]
오늘(6일) 오전 11시 반쯤 강원도 춘천시 의암호에서 작업을 하던 경찰정 등 선박 3척이 급류에 휩쓸려 뒤집혔습니다.

이 사고로 경찰정 1척과 춘천시 소속 행정선 1척, 환경청소선 1척이 급류에 휩쓸려 침몰했습니다.

또, 작업 중이던 9명이 물에 빠졌고, 3명은 구조됐지만 6명은 실종됐습니다.

실종자 중 1명은 조금 전 경기도 가평 경춘대교 근처에서 구조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실종된 사람은 경찰 1명과 춘천시 공무원 1명, 작업 근로자 4명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사고는 춘천 삼천동에서 인공 수초섬이 떠내려가자 이를 막기 위해 춘천시 행정선과 모터보트 등이 동원됐고,

계속 급류에 떠내려가자 선박이 이를 막다가 의암댐 앞에 있는 와이어에 걸리며 선박 모두 전복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의암댐이 방류 중이던 그 방류구 하류 쪽으로 떨어진 것입니다.

가평에서 발견된 구조자는 상태 무척 안 좋아. 말을 못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과 구급대는 실종자 수색에 나섰습니다.

관련 소식 추가로 들어오는 대로 전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YTN 지환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