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전북서 코로나19 확진자 1명 추가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

전국

전북서 코로나19 확진자 1명 추가 발생

2020년 02월 20일 18시 39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대구 경북 지역에서 코로나 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전북 전주에서도 확진자 1명이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전북도는 최근 대구로 여행을 다녀온 20대 남성 A 씨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군산에서 8번 확진자에 이어 전북에서 두 번째 코로나19 확진자입니다.

A 씨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대구 동성로와 북성로 등을 혼자 여행했는데, 코로나19 환자가 집단 발생한 대구 신천지교회와 연관성은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A 씨는 여행을 다녀온 뒤 지난 19일부터 기침과 가래 증상이 있어 전주시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했고,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으로 판정받았습니다.

A 씨의 거주지는 전북 김제의 단독주택인데 할머니, 부모, 남동생 등 가족 4명도 증상을 호소해 모두 함께 국가지정격리병원인 전북대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전북도는 현장 역학조사팀이 출동해 역학조사와 함께 동선 파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보건당국과 전주시 보건소는 A 씨의 자택과 주근무지인 국민연금공단 전주지사 내에 입주해 있는 사무실을 폐쇄한 채 소독을 마쳤고, 내일 자택과 사무실을 재차 소독할 방침입니다.

전북도 관계자는 "정확한 역학조사를 통해 파악된 A 씨의 동선을 도민에게 즉시 공유해 추가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점곤[ohjumg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