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미래 일자리는 콘텐츠 산업에 있습니다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10-14 22:33
앵커

미래 일자리를 책임질 콘텐츠가 한자리에 모인 박람회가 부산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각 지역의 독창성을 활용한 우수 콘텐츠와 4차 산업을 선도할 특화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종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제주의 문화유산인 해녀가 귀여운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탄생했습니다.

돌하르방은 오랜만에 부활한 국산 '거대 로봇'입니다.

지역에서 특성에 맞는 콘텐츠 개발에 힘을 쏟아 내놓은 결과물입니다.

[김동희 / 콘텐츠 개발업체 : 새로운 융합기술인 VR(가상 현실)과 AI(인공지능) 같은 기술을 접목한 캐릭터 상품을,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개미보다 작아져 각종 곤충의 공격을 받아 이리저리 구릅니다.

드론을 타고 하늘을 날아 수려한 강원도의 경관을 만끽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될 가상 현실 속 콘텐츠는 더욱 사실적으로, 더욱 다양하게 쏟아집니다.

미래 일자리를 책임질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하고 지원을 약속하는 자리인, '넥스트 콘텐츠 페어'가 부산에서 열렸습니다.

[강만석 /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직무 대행 : (일자리) 기회를 만드는, 플랫폼을 만들 수 있는 의미가 있고 앞으로는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지역 진흥원과 함께, 문화부와 함께 논의하고 구체화해나갈 계획입니다.]

콘텐츠 지원 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일자리 창출로 유도할 방안을 함께 고민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해외 바이어 일대일 상담, 콘텐츠 기업 채용 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마련됐습니다.

차세대 한류 콘텐츠를 이끌 인재 오디션과 유명 진행자의 생방송 등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YTN 김종호[hokim@ytn.co.kr]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