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국내 젊은 세대는 소셜미디어 중에서 인스타그램을, 50대 이상은 밴드를 상대적으로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연령과 상관없이 가장 많이 쓰는 서비스는 카카오톡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발표한 '2024 소셜미디어 이용자 조사' 결과를 보면 소셜미디어 이용률은 카카오톡이 98.9%로 가장 높았고 2위는 유튜브로 84.9%였습니다.
이어 인스타그램 38.6%, 밴드 28.6%, 네이버 블로그 21.7% 순이었습니다.
모든 연령대에서 카카오톡과 유튜브가 각각 1위와 2위를 지켰고 3위부터 연령대별 차이가 나타났습니다.
19∼29세와 30대의 경우 인스타그램 이용률이 각각 80.9%, 70.7%로 3위를 차지했고 40대 역시 인스타그램이 47.5%로 3위였지만 4위인 밴드 36.8%와의 차이가 상대적으로 적었습니다.
50대와 60대의 경우 각각 이용률 40.6%, 31.1%를 기록한 밴드가 3위였습니다.
이번 조사는 언론진흥재단의 의뢰를 받아 ㈜메트릭스가 지난해 10∼11월 만 19세 이상 3천 명을 면접 설문한 결과를 분석한 것이며 표본오차는 ±1.8%포인트 95% 신뢰 수준입니다.
YTN 김선희 (sunny@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연령과 상관없이 가장 많이 쓰는 서비스는 카카오톡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발표한 '2024 소셜미디어 이용자 조사' 결과를 보면 소셜미디어 이용률은 카카오톡이 98.9%로 가장 높았고 2위는 유튜브로 84.9%였습니다.
이어 인스타그램 38.6%, 밴드 28.6%, 네이버 블로그 21.7% 순이었습니다.
모든 연령대에서 카카오톡과 유튜브가 각각 1위와 2위를 지켰고 3위부터 연령대별 차이가 나타났습니다.
19∼29세와 30대의 경우 인스타그램 이용률이 각각 80.9%, 70.7%로 3위를 차지했고 40대 역시 인스타그램이 47.5%로 3위였지만 4위인 밴드 36.8%와의 차이가 상대적으로 적었습니다.
50대와 60대의 경우 각각 이용률 40.6%, 31.1%를 기록한 밴드가 3위였습니다.
이번 조사는 언론진흥재단의 의뢰를 받아 ㈜메트릭스가 지난해 10∼11월 만 19세 이상 3천 명을 면접 설문한 결과를 분석한 것이며 표본오차는 ±1.8%포인트 95% 신뢰 수준입니다.
YTN 김선희 (sunny@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