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봉산탈춤 다 모여라!', 주말(5일)부터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개최

'2024 봉산탈춤 다 모여라!', 주말(5일)부터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개최

2024.10.02. 오전 10:2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사단법인 국가무형유산 봉산탈춤보존회(회장 윤기종)는 봉산탈춤이 품고 있는 역사와 흥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4 봉산탈춤 다 모여라!'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주말과 휴일(5일~6일)까지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펼쳐지는 ‘2024 봉산탈춤 다 모여라!’는 한국 전통문화인 봉산탈춤을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았다.


이번 축제는 전통 봉산탈춤을 중심으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한마당으로 꾸며진다.

봉산탈춤은 황해도 봉산군에 전승되던 탈춤으로, 해서(海西) 탈춤의 대표적인 놀이다. 2022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한국의 탈춤'으로 등재됐다. 전국 18개의 탈춤 중에서도 가장 활기찬 동작과 재치 있는 재담 등으로 대한민국의 대표 탈춤으로 인식되고 있다.


최근 BTS, 이효리 씨 등이 봉산탈춤을 활용한 K-POP 퍼포먼스를 선보여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에 이번 축제의 주제는 ‘K-컬쳐의 시작, 봉산탈춤’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탈춤인 봉산탈춤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전통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봉산탈춤 공연을 비롯해 봉산탈 만들기 체험, 전통 공예 체험, 봉산 탈춤을 모티브로 한 K-패션쇼, 축제의 하이라이트가 딜 봉산탈춤 퍼레이드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사진 = 봉산탈춤보존회 제공]

YTN 최보란 (ran613@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