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3,338명| 완치 12,065명| 사망 288명| 검사 누적 1,384,890명
새로나온 책...'미래가 보이는 25가지 트렌드'
Posted : 2012-12-10 00:08

동영상시청 도움말

[앵커멘트]

이미 현실이 된 기상천외한 미래 기술과 산업을 통해 10년 후 세상을 보는 기술을 가르쳐주는 책, '미래가 보이는 25가지 트렌드'가 독자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새로나온 책, 권영희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미래가 보이는 25가지 트렌드' 크리스토퍼 바넷/더난출판/424쪽

하늘을 나는 자동차, 화성으로 떠나는 휴가, 생각으로 조종하는 컴퓨터...

언제쯤 이런 세상이 올까요?

지구의 위기와 차세대 과학기술 등을 소개하며 곧 다가올 미래를 움직일 25가지 트렌드를 설명합니다.

'위험 증폭 사회' 안종주/궁리/400쪽

현대 과학기술과 산업의 발달은 사회의 위험을 줄이는 데만 기여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위험과 재앙을 만들어냈습니다.

우리 사회의 생명과 직결되는 '일상의 위험'을 제대로 돌아보고 진일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생활 안전 가이드'입니다.

'가재걸음' 움베르토 에코/열린책들/456쪽

세계적 석학이자 지성인인 움베르트 에코의 칼럼과 강연문 가운데 정치와 대중 매체에 관련된 것들을 엮었습니다.

역사의 후퇴를 바라보는 지성의 날카로운 성찰이 돋보입니다.

'가라지가 있는 밀밭' 정진석/가톨릭출판사/224쪽

하느님 나라에 관한 예수님의 비유 이야기들을 담아냈습니다.

이 비유들에 대한 시대적·사회적 배경뿐만 아니라 비유의 핵심까지 친절하게 설명하고 정리해 묵상의 깊이를 더합니다.

'그들이 내 이름을 부를 때' 방현석/이야기공작소/376쪽

어떤 위협 앞에서도 자긍심을 낮추지 않았던 김근태 선생의 뜨거웠던 삶의 연대기입니다.

소설로 접하는 그의 삶을 통해 한 인간이 자신의 실존을 지켜나가며 부조리한 구조에 맞서 싸운 노력과 실천의 흔적들을 더듬어 볼 수 있습니다.

'알까기 건배사 200' 윤선달/선암사/99쪽

연말에 잦아지는 술자리에서 하고 싶은 말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연출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도 함께 담겨 있습니다.

YTN 권영희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