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오늘 재도전...오후 2시 반 발사 시각 발표

[YTN 실시간뉴스] 오늘 재도전...오후 2시 반 발사 시각 발표

2022.06.21. 오전 05:3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지난주 발사가 연기됐던 한국형 첫 우주 발사체 누리호가 오늘 2차 도전에 나섭니다. 기상 상황 등을 고려해 오늘 오후 2시 반 발사 시각을 발표합니다.

■ 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성희롱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최강욱 의원에게 당원 자격 6개월 정지 징계 처분을 내렸습니다.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성 접대 의혹 관련 증거 인멸을 지시했다는 논란이 불거진 이준석 대표의 징계 여부를 내일 논의합니다.

■ 폭락 사태를 빚은 암호화폐 '루나' 개발자 권도형 대표가 싱가포르에서 등기상 주소에 없는 사무실을 사용하다가 정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검찰은 현재 싱가포르에 머무는 것으로 알려진 권 대표의 여권 무효화 등 강제 수사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경기침체가 불가피한 것이 아니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휘발유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이번 주말쯤 한시적인 연방 유류세 부과 중단을 결정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영호남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 서울 낮 기온이 33도까지 오르는 등 어제보다 더 덥겠습니다. 제주에서 시작된 장맛비는 이번 주 후반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누리호 발사를 앞둔 고흥 나로우주센터는 흐리고 바람이 약하게 불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