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2 기본 구성품서 충전용 어댑터 제외한 이유

애플, 아이폰12 기본 구성품서 충전용 어댑터 제외한 이유

2020.10.14. 오전 11:3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애플, 아이폰12 기본 구성품서 충전용 어댑터 제외한 이유
ⓒ애플 홈페이지
AD
애플이 아이폰12 출시와 함께 제품 기본 구성품에서 충전용 어댑터와 유선 이어폰을 제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애플은 14일(한국시간) 아이폰12 공개 행사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충전용 어댑터와 유선 이어폰을 제외하고 USB-C 라이트닝 케이블만 제공한다고 했다.

더불어 충전용 어댑터를 제공했던 아이폰 SE·아이폰 시리즈 등 구형 아이폰 또한 기본 구성품에서 충전용 어댑터와 이어폰을 제외시키기로 했다.

애플은 탄소 배출량과 자원 사용 절감을 강조하며 "(충전기와 이어폰을 제외해) 줄어든 부피만큼 포장도 줄어들어 운송 시 한 번에 더 많은 수의 제품 박스를 실을 수 있고, 결국 총 운송 횟수가 줄어들게 된다"면서 "그뿐만 아니라 우리 제품의 제조를 담당하는 협력업체들 역시 재생 가능 에너지로 전환하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애플은 "이 모든 노력 덕분에 연간 탄소 배출량을 2백만 톤 넘게 줄일 수 있다"라며 "1년간 45만 대의 자동차를 거리에서 없앤 것과 마찬가지의 탄소 저감 효과"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더 버지 등 외신은 애플이 첫 5G 아이폰을 출시하면서 상승하는 부품 가격을 상쇄하기 위한 목적도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애플은 지난달 공개한 애플워치6에서도 충전용 어댑터를 기본 구성품에서 제외하고 판매한 바 있다.

YTN PLUS 이은비 기자
(eunbi@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