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사유상과 까치호랑이의 밀라노 상륙...'힙'해진 전통, 세계에 출사표 [앵커리포트]

반가사유상과 까치호랑이의 밀라노 상륙...'힙'해진 전통, 세계에 출사표 [앵커리포트]

2026.02.05. 오후 1: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하얀 빙판과 눈밭에서 거침없는 질주가 시작될 이탈리아 밀라노에, 경기장만큼 시선이 집중되는 ’문화의 링크’가 열렸습니다.

이탈리아의 명소 ’빌라 네키 캄필리오’가 대한민국의 복합 외교 거점, ’코리아하우스’로 변신했는데요.

전통 유산이 현대적 감각을 만나 문화 산업으로 거듭난 ’뮷즈’도 이곳에서 전 세계인들을 기다립니다.

박물관과 굿즈의 만남, ’뮷즈’는 최근 국내에서 ’힙한 전통’ 열풍을 일으키며 연 매출액이 1년 만에 2배 가까운 413억 원대로 급증했습니다.

이런 기세를 몰아 이번엔 디자인의 본고장 밀라노에서 ’청자’와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 5개 테마로 구성된 총 96종의 화려한 라인업을 선보이는데요.

은은한 미소의 반가사유상 미니어처와 영롱한 빛을 머금은 청자 파우치, 액운을 쫓는 까치호랑이 배지까지, 우리의 전통 상징을 재해석한 소품들이 즐비합니다.

여기에 나전칠기의 화려함, 백자의 절제미를 살린 상품들까지 더해져 우리 문화유산의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줄 텐데요.

이번 전시는 특히 ’뮷즈’가 유럽 시장에 공식 진출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릅니다.

우리 선수들이 은반 위 승전보를 준비하는 동안, ’뮷즈’는 천 년의 미학을 담고 전 세계인의 일상 속으로 스며들 채비를 마쳤는데요.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가대표 문화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윤보리 (ybr0729@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