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임원 "하반기 하드웨어 공개"...기기 형태는 함구

오픈AI 임원 "하반기 하드웨어 공개"...기기 형태는 함구

2026.01.20. 오전 03:3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인공지능(AI)으로 구동되는 하드웨어 기기를 하반기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크리스 러헤인 오픈AI 최고대외관계책임자는 현지 시간 19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행사에서 "올해 안에 새 기기에 대한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러헤인 책임자는 "아마 올해 하반기가 될 것이지만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한다"면서도 "계획대로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해당 기기의 형태에 대한 사회자의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았고, 올해 하반기에 제품이 곧바로 시판될지 등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오픈AI는 지난해 5월 애플의 디자인을 총괄했던 조니 아이브의 스타트업 ’io’를 인수하면서 하드웨어 기기 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시사했습니다.

샘 올트먼 최고경영자는 지난해 11월 아이브의 시제품을 확인했다며 "한 입 베어 물고 싶은 디자인"이라고 언급했고, 아이브는 당시 해당 기기의 출시 시기에 대해 "2년 이내"라고 답했습니다.

올트먼 CEO는 언론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AI를 사용하는 방식에 기기가 결정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오픈AI와 애플 사이에서 진짜 경쟁이 벌어질 것"이라고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디인포메이션은 이달 초 오픈AI가 화면 없이 말로 대화하는 AI 오디오 기기를 준비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픈AI가 준비하고 있는 기기는 안경 형태이거나 이어폰, 헤드폰 또는 스마트 스피커 등의 형태일 것이라는 예측이 우세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신윤정 (yjshine@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