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디스플레이 스마트 안경 글로벌 출시 연기..."재고 부족"

메타, 디스플레이 스마트 안경 글로벌 출시 연기..."재고 부족"

2026.01.07. 오전 05:5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 플랫폼(이하 메타)이 지난해 9월 미국에서 선보인 스마트 안경 ’메타 레이밴 디스플레이’의 글로벌 출시를 연기한다고 밝혔습니다.

메타는 "메타 레이밴 디스플레이는 극히 한정된 수량으로 출시된 제품인데, 지난가을 출시 이후 압도적인 관심을 받아 제품 대기 목록이 2026년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이런 전례 없는 수요와 한정된 재고 때문에 애초 2026년 초로 예정됐던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캐나다로의 확대 계획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해외시장 출시를 재검토하는 동안 미국 내 주문 처리 완료에 계속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9월 중순 연례 개발자 행사인 ’메타 커넥트 2025’에서 레이밴 디스플레이 제품을 선보이고, 미국에서 799달러(116만 원)에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최초로 안경에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인공지능(AI) 기기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메타의 AI 챗봇이 장착돼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고, 디스플레이를 통해 음성이 자막으로 나타나 실시간 번역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메타는 여기에 새로운 텔레 프롬프터 기능을 추가해 업무용 발표나 공개 발언 시 미리 준비한 내용을 안경 디스플레이에 띄울 수 있게 했다고 소개했습니다.

메타는 2019년부터 안경 제조사 에실로룩소티카와 손잡고 스마트 안경을 개발해 왔으며, 2024년 장기 협업 계약을 갱신했습니다.

메타를 비롯해 미국의 거대 기술 기업들은 AI 스마트 안경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구글 알파벳은 지난해 5월 미국 안경 브랜드 와비 파커와 협업 계약을 발표했으며, 애플도 AI 안경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이승윤 (risungyoo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