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 우울증 치료 '뇌 자극' 가정용 헤드셋 기기 첫 승인

FDA, 우울증 치료 '뇌 자극' 가정용 헤드셋 기기 첫 승인

2025.12.13. 오전 07:0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가정용 우울증 치료 기기 판매를 처음으로 허가했다고 블룸버그 통신과 워싱턴포스트(WP) 등이 전했습니다.

이 기기는 플로 뉴로사이언스(Flow Neuroscience)가 개발한 헤드셋 제품입니다.

미 언론 보도와 플로 뉴로사이언스의 발표에 따르면, FDA는 주요우울장애(Major depressive disorder, MDD) 치료를 위한 가정용 뇌 자극 장치 '플로'(Flow)를 승인했습니다.

이번 FDA 승인으로 미국 의료진이 중등도에서 중증 우울증을 앓는 성인 환자에게 단독 치료 또는 보조 치료로 약물이 아닌 치료법을 역사상 처음으로 처방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플로 뉴로사이언스의 에린 리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FDA 승인은 우울증 치료의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기존의 약물 치료에서 부작용이 최소화된 기술 기반 치료로 나아가는 첫걸음"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환자는 매회 30분씩 주당 몇 차례 착용하는 식으로 치료받는데, 미국에서는 의사의 처방이 필요합니다.

회사 측은 이 기기를 내년 2분기 중 미국에서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보험사들과 보험 적용에 관한 협의를 진행 중입니다.

헤드셋 기기 자체는 한 번 구매하면 되지만, 패드는 교체형이어서 계속 구매해야 합니다.

리 CEO는 헤드셋 가격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약 5백 달러(약 74만 원)에 판매될 것이라고 언론에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이 기기를 이미 유럽연합(EU)과 영국, 스위스, 홍콩 등 지역의 전문 클리닉에서 도입해 5만5천여 명이 사용했다고 전했습니다.




YTN 유투권 (r2kw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