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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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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가 연말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 곰 모양의 콜드 컵이 미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품귀 현상이 일고 있다. 이 컵을 얻기 위해 새벽부터 줄을 서는 '오픈런'은 물론, 매장 안에서 난투극이 벌어지기까지 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미국 스타벅스는 연말을 맞아 지난 5일 새로운 한정판 '베어리스타 콜드컵'을 출시했다.
이 컵은 초록색 모자를 쓴 곰이 스타벅스 로고가 그려진 컵을 들고 있는 모양의 유리컵으로, 가격은 29.95달러(약 4만 3,000원)다.
출시 당일 미국 전역의 스타벅스 매장 앞은 컵을 사려고 몰려든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뤘으며, 금세 동나는 등 품귀 현상을 빚었다. 적은 재고를 놓고 몸싸움이 벌어졌고 오랜 기다림 끝에 빈손으로 돌아가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았다.
현지 구매자들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오전 5시에 스타벅스 매장에 도착했다. 운이 좋게도 이 컵을 살 수 있었다", "새벽 3시에 일어나 엄마와 함께 스타벅스로 향했다. 이 컵을 얻기 위해서라면 뭐든지 하겠다는 생각이었다"고 전했다.
뉴저지주 노스 콜드웰의 TV 진행자인 제리아나 리치아르디 역시 오전 4시 30분에 동네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한 경험담을 전하며 "다 큰 남자가 어린 소녀들과 싸우고 있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해당 컵의 공급량이 적었던 탓에 2차 시장이 형성됐으며, 중고거래 시장에서는 수백 달러에 판매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컵을 구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항의가 쏟아지자, 스타벅스 측은 "수요가 우리의 기대치를 훌쩍 뛰어넘었다"며 사과문을 게재했다.
스타벅스는 "일부 상품이 빠르게 매진돼 고객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하다"면서도 재입고에 대한 언급은 피하며 "연말연시에는 더욱 흥미로운 상품들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YTN digital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미국 스타벅스는 연말을 맞아 지난 5일 새로운 한정판 '베어리스타 콜드컵'을 출시했다.
이 컵은 초록색 모자를 쓴 곰이 스타벅스 로고가 그려진 컵을 들고 있는 모양의 유리컵으로, 가격은 29.95달러(약 4만 3,000원)다.
출시 당일 미국 전역의 스타벅스 매장 앞은 컵을 사려고 몰려든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뤘으며, 금세 동나는 등 품귀 현상을 빚었다. 적은 재고를 놓고 몸싸움이 벌어졌고 오랜 기다림 끝에 빈손으로 돌아가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았다.
현지 구매자들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오전 5시에 스타벅스 매장에 도착했다. 운이 좋게도 이 컵을 살 수 있었다", "새벽 3시에 일어나 엄마와 함께 스타벅스로 향했다. 이 컵을 얻기 위해서라면 뭐든지 하겠다는 생각이었다"고 전했다.
뉴저지주 노스 콜드웰의 TV 진행자인 제리아나 리치아르디 역시 오전 4시 30분에 동네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한 경험담을 전하며 "다 큰 남자가 어린 소녀들과 싸우고 있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해당 컵의 공급량이 적었던 탓에 2차 시장이 형성됐으며, 중고거래 시장에서는 수백 달러에 판매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컵을 구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항의가 쏟아지자, 스타벅스 측은 "수요가 우리의 기대치를 훌쩍 뛰어넘었다"며 사과문을 게재했다.
스타벅스는 "일부 상품이 빠르게 매진돼 고객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하다"면서도 재입고에 대한 언급은 피하며 "연말연시에는 더욱 흥미로운 상품들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YTN digital 이유나 (lyn@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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