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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와 기아가 지난달 미국에서 전년 동월 대비 한 자릿수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현대차 미국법인은 지난 5월 현지 판매량이 8만 4,521대로, 1년 전보다 8%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차 판매량이 5% 증가하면서 전체 전동화 차량의 역대 동월 최고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모델별로는 엘란트라N(아반떼 141%↑), 베뉴(74%↑), 투싼(15%↑), 팰리세이드(10%↑), 아이오닉6(9%), 싼타페(0.3%↑) 등이 월간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아울러 현대차는 1986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 약 39년 만에 '현대'(Hyundai) 브랜드로 판매된 차량이 총 1,700만 대를 넘어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의 여러 라인업 중 엘란트라, 쏘나타, 투싼, 싼타페, 액센트, 엑셀 등 6개 모델이 각 100만대 넘게 판매됐으며, 엘란트라는 브랜드 역사상 최고 베스트셀러 모델로 기록됐습니다.
기아 미국 법인은 지난 5월 7만 9,007대를 판매해 1년 전보다 5%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하이브리드 모델에 힘입어 카니발MPV 판매량은 1년 전보다 68% 증가하며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또 꾸준한 인기 모델인 텔루라이드(12%↑)와 스포티지(10%↑), K4(4%↑) 역시 역대 최고 월간 판매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기아 미국 법인의 에릭 왓슨 영업 담당 부사장은 "8개월 연속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며 기아의 시장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2026년형 EV9 출시로 3열 전기 SUV를 찾는 고객들의 기대를 한층 더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 모두 지난달 미국에서 성장세를 이어갔지만, 전년 대비 월간 성장률은 지난 4월보다 둔화했습니다.
지난 4월에는 현대차가 19%, 기아가 14%의 전년 대비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지난 4월 초 수입 자동차에 대해 25% 관세를 부과하고 지난 5월 초부터 외국산 자동차 부품에 25% 관세를 부과한 뒤에도 현대차와 기아는 자동차 가격을 올리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관세의 직접적인 영향이 미치지는 않았지만, 3∼4월 관세 부과를 앞두고 소비자들이 구매를 서두른 추세가 5월엔 잦아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자동차 시장 조사 업체 콕스 오토모티브는 앞서 두 달간 구매가 치솟았던 현상이 5월에는 둔화한 것으로 분석했다고 미국 경제 매체 CNBC는 전했습니다.
또 미국 자동차 시장의 5월 전체 판매량이 지난해 동월 대비 3.2%, 전월(4월) 대비로는 영업일이 하루 더 늘었음에도 2.5% 증가하는 데 그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YTN 이승윤 (risungyoon@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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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미국법인은 지난 5월 현지 판매량이 8만 4,521대로, 1년 전보다 8%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차 판매량이 5% 증가하면서 전체 전동화 차량의 역대 동월 최고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모델별로는 엘란트라N(아반떼 141%↑), 베뉴(74%↑), 투싼(15%↑), 팰리세이드(10%↑), 아이오닉6(9%), 싼타페(0.3%↑) 등이 월간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아울러 현대차는 1986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 약 39년 만에 '현대'(Hyundai) 브랜드로 판매된 차량이 총 1,700만 대를 넘어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의 여러 라인업 중 엘란트라, 쏘나타, 투싼, 싼타페, 액센트, 엑셀 등 6개 모델이 각 100만대 넘게 판매됐으며, 엘란트라는 브랜드 역사상 최고 베스트셀러 모델로 기록됐습니다.
기아 미국 법인은 지난 5월 7만 9,007대를 판매해 1년 전보다 5%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하이브리드 모델에 힘입어 카니발MPV 판매량은 1년 전보다 68% 증가하며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또 꾸준한 인기 모델인 텔루라이드(12%↑)와 스포티지(10%↑), K4(4%↑) 역시 역대 최고 월간 판매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기아 미국 법인의 에릭 왓슨 영업 담당 부사장은 "8개월 연속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며 기아의 시장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2026년형 EV9 출시로 3열 전기 SUV를 찾는 고객들의 기대를 한층 더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 모두 지난달 미국에서 성장세를 이어갔지만, 전년 대비 월간 성장률은 지난 4월보다 둔화했습니다.
지난 4월에는 현대차가 19%, 기아가 14%의 전년 대비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지난 4월 초 수입 자동차에 대해 25% 관세를 부과하고 지난 5월 초부터 외국산 자동차 부품에 25% 관세를 부과한 뒤에도 현대차와 기아는 자동차 가격을 올리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관세의 직접적인 영향이 미치지는 않았지만, 3∼4월 관세 부과를 앞두고 소비자들이 구매를 서두른 추세가 5월엔 잦아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자동차 시장 조사 업체 콕스 오토모티브는 앞서 두 달간 구매가 치솟았던 현상이 5월에는 둔화한 것으로 분석했다고 미국 경제 매체 CNBC는 전했습니다.
또 미국 자동차 시장의 5월 전체 판매량이 지난해 동월 대비 3.2%, 전월(4월) 대비로는 영업일이 하루 더 늘었음에도 2.5% 증가하는 데 그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YTN 이승윤 (risungyoon@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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