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이스라엘, 이란 공습...군 기지 겨냥한 듯

[YTN 실시간뉴스] 이스라엘, 이란 공습...군 기지 겨냥한 듯

2024.04.19. 오후 1:5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이스라엘이 이란의 보복 공습을 받은 지 엿새 만에 이란 본토에 보복을 감행했습니다. 이란의 수도 테헤란 남쪽 이스파한에서 폭발음이 들린 것으로 전해졌는데, 이란 군 기지와 다수의 핵시설이 들어선 곳이라 중동 우려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스라엘을 방어하겠다는 미국의 약속을 강조하면서도 이란 공격작전에는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걸로 전해졌습니다. 이스라엘이 이란의 핵시설은 겨냥하지 않을 거라는 관측이 나오는데, 미국 측에 미리 보복 계획을 통보했다는 외신 보도도 나왔습니다.

■ 이스라엘의 보복 공격으로 우리 증시와 환율은 또다시 출렁이고 있습니다. 중동발 위험자산에 대한 회피 심리가 짙어지면서 코스피와 코스닥은 모두 크게 떨어지고 있고, 진정세를 보였던 원 달러 환율도 다시 오르고 있습니다.

■ 국민의힘이 이번 총선 낙선자들과 간담회를 열어 총선 참패 원인과 수습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최근 거론된 야권 인사 총리설에 대해 "협치를 빙자한 협공"이라며 이에 농락당하지 않겠다고 맹비난했습니다.

■ 어제 국립대 총장들이 의대 증원 규모를 최대 절반까지 자율적으로 조정하게 해 달라며 사실상 정원 축소를 건의한 데 대해 정부가 잠시 뒤 회의를 열어 논의합니다. 자율 조정안을 수용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입니다.

■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의 미세먼지 농도가 여전히 '나쁨' 수준을 보이면서 공기가 탁합니다. 대구는 28도까지 오르는 등 낮에는 초여름 날씨가 이어질 전망인데, 내일 오후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황사와 초여름 더위가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