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한국 기업에 찬사 "CS윈드 미국 변화 이끌어"

바이든, 한국 기업에 찬사 "CS윈드 미국 변화 이끌어"

2023.12.05. 오전 02:5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미국에 대규모로 투자한 우리나라 풍력발전 업체를 언급하며 자신의 경제 정책인 바이드노믹스의 성과로 내세웠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현지시간 4일 SNS에 동영상과 함께 올린 글에서 지난달 방문한 CS윈드 근로자들 덕분에 미국은 바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일자리를 해외로 유출하는 대신 전 세계의 기업들이 미국에서 일자리를 창출하고 미국산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동영상에는 해외에서 풍력 타워를 만들던 CS윈드가 미국 생산을 결정한 뒤 전 세계 최대 규모의 공장을 콜로라도에 지었다며 미국에 투자를 유치하는 자신의 정책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연설 내용이 담겼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앞서 지난달 29일 콜로라도주 푸에블로에 있는 한국 풍력업체 CS윈드 공장을 방문했습니다.

CS윈드는 미국 제조업 부활과 외국 기업 유치에 집중하고 있는 바이든 행정부에서 바이드노믹스의 성공 사례로 거론하는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CS윈드 방문 당시 윤석열 대통령을 문재인 전 대통령으로 잘못 부르는 말실수를 하기도 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해에는 미시간에 있는 SK실트론 CSS 공장을 방문해 투자에 고마움을 표시하는 등 한국 기업 유치를 바이드노믹스 성과 홍보에 적극 이용하고 있습니다.




YTN 권준기 (jkw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