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바이든, 경제팀에 "동맹국 시장 주시하고 긴밀 소통" 지시

실시간 주요뉴스

바이든, 경제팀에 "동맹국 시장 주시하고 긴밀 소통" 지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세계 시장이 급변함에 따라 경제 부처 장관들에게 동맹국 상황을 면밀히 파악하고 긴밀히 소통할 것을 지시했다고 백악관이 28일 밝혔습니다.

백악관에 따르면 이날 바이든 대통령은 재무, 에너지, 노동 장관과 경제 자문 등 경제팀으로부터 세계 금융 및 에너지 시장 상황을 보고받았습니다.

이들은 바이든 대통령에게 미국 경제가 세계적인 도전에 직면해 있지만 탄력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코로나19 여파에서 빠르게 회복하게 한 바이든 대통령의 경제 구상 덕택이라고 보고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들에게 동맹국과 협력국, 주요 시장 주체와 수시로 연락을 유지하고, 상황 변화를 자신에게 정기적으로 보고할 것을 지시했다고 백악관은 전했습니다.

이 같은 바이든 대통령의 행보는 미국의 금리 인상과 영국의 감세 정책 등의 여파로 세계 금융 시장이 불안정하고 유럽행 러시아 가스관 누출 등 돌발 변수로 에너지 시장이 다시 요동치는 상황에서 나온 것입니다.

카린 장-피에르 백악관 대변인은 "미국 경제는 유럽 에너지 가격 상승과 식량 공급 차질, 중국과의 긴장 고조 등 스트레스가 커지고 있는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YTN 임수근 (sglim@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