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있저] 런던 거리에서 세리머니 하는 손흥민?...오늘 세 컷

[뉴있저] 런던 거리에서 세리머니 하는 손흥민?...오늘 세 컷

2022.06.28. 오후 7:5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3가지 소식을 전해 드리는 '오늘 세 컷'.

오늘 첫 소식은 영국 런던 거리에 손흥민 선수가 등장했다는 소식입니다.

실제 손 선수는 아니고 다름 아닌 벽화입니다.

영국 그래피티 작가 '그나셔'가 아들을 위해 손흥민 선수의 트레이드 마크, 찰칵 세리머니를 그린 건데요.

손흥민 선수는 "골을 넣으면 좋은 추억이 된다"며, "내 마음에 간직하고 싶어 찰칵 세리머니를 하게 됐다"고 밝힌 바 있죠.

그나셔는 "영국계 아시아인인 아들이 최초의 아시아인 득점왕 손흥민을 닮고 싶어해" 그 모습을 그렸다고 설명했습니다.

흥미로운 건 그나셔는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토트넘의 앙숙, 웨스트햄 팬이라는 건데요.

"웨스트햄 팬으로서 조금 마음이 아프지만, 아주 멋진 사람(total baller) 손흥민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두 번째 소식입니다. 셀프 주유소에서 손님이 70대 직원에게 무릎을 꿇게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차량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셀프 주유소를 운영 중이라는 사장이 올린 CCTV 화면입니다.

주유를 하러 온 손님이 직원을 불렀는데 직원이 늦게 왔다고 벌어진 일이라는데요.

글을 올린 사장은 이 손님이 카드 투입구를 늦게 알려 줬다며 70대인 직원을 무릎 꿇게 하고 폭행했다고 주장하면서,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사실 관계는 자세히 확인해 봐야 알겠지만, 직원에 대한 고객들의 갑질, 이제는 정말 사라져야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유용한 정보 하나 알려드립니다.

내일부터 주민등록증 대신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분 확인을 할 수 있다는 소식인데요.

공항에서 탑승자 신분을 확인하거나 민원 서류를 제출하는 등 실물 주민등록증을 쓰는 모든 분야에서 실물과 같은 효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안드로이드 앱에서 기본정보 입력과 간단한 인증을 거치면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단, 도용이나 각종 사고 방지를 위해 본인 명의 스마트폰 1대에서만 이용할 수 있고, 화면 캡처는 할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오늘 세 컷'이었습니다.


YTN 윤보리 (ybr072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