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유럽 학교들 핼러윈 의상으로 "오징어 게임 안돼"

미국·유럽 학교들 핼러윈 의상으로 "오징어 게임 안돼"

2021.10.25. 오전 09:0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미국·유럽 학교들 핼러윈 의상으로 "오징어 게임 안돼"
ⓒ넷플릭스
AD
유럽과 미국 일부 학교에서 핼러윈 데이(10월 31일)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 복장을 금지하겠다고 밝혔다.

25일 뉴욕에 있는 학교 3곳 교장들은 학부모에게 편지를 보내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의상을 아이에게 입혀서는 안 된다"면서 "오징어 게임에 담긴 폭력적인 메시지는 우리 학교의 의상 지침에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편지에는 "장난감, 총, 광선검 등 무기로 해석될 수 있는 물품은 학교에 가져갈 수 없으며 핼러윈 복장은 학교 지침을 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일랜드 더블린에 있는 캐슬파크 초등학교도 핼러윈 데이 의상으로 오징어 게임 속 등장인물처럼 꾸미는 행위를 금지한다고 공지했다. 이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놀이를 따라 했다는 신고가 접수되어 학부모 간담회까지 열렸다.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의 한 초등학교도 학부모들에게 '일부 학생들이 오징어 게임 속 놀이나 행동을 따라 하고 있으니 지도를 해달라'는 내용의 안내문을 보내고 핼러윈에도 드라마 속 의상을 입지 못하게 했다.

CNN은 "이미 오징어 게임은 핼러윈 의상 최대 인기 검색어"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 아마존에는 오징어 게임 의상을 검색하면 1천 개가 넘는 상품이 쏟아져 나온다.

유명 인플루언서들은 이미 초록색 운동복과 얼굴을 가리는 마스크를 쓰고 핼러윈 의상을 뽐내는 중이다.

앞서 미국 언론은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어린이 게임이 '폭력적이고 피투성이'"라면서 "어린아이들이 시청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오징어 게임은 내용과 묘사 때문에 국내에서도 18세 이상 관람가로 방영됐다.


YTN 최가영 (weeping07@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