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YTN 실시간뉴스] 도쿄 2,848명 최다 확진...스가 "올림픽 중단은 없다"

실시간 주요뉴스

국제

[YTN 실시간뉴스] 도쿄 2,848명 최다 확진...스가 "올림픽 중단은 없다"

2021년 07월 28일 05시 50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 오늘 발표될 코로나19 새 환자는 1,800명 안팎으로 또 최다 확진 기록을 넘나들 전망입니다. 델타 변이가 우세종으로 자리 잡은 데다
감염 경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도 30%에 달해 불안한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미 보건당국이 백신 접종자에 한해 실내에서 마스크를 벗어도 된다고 한 지침을 두 달 만에 다시 수정했습니다. 백신 접종률이 50%를 넘지 못한 상황에서 델타 변이에 따른 재확산이 심각해지자 다시 지침을 강화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 올림픽이 한창인 도쿄에서도 확진자가 2천8백 명에 달해 최다 기록을 훌쩍 넘어섰습니다. 올림픽 참가 선수와 관계자도 7명이 추가 확진돼 감염자가 155명으로 늘었지만, 스가 총리는 올림픽 중단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 민주당은 오늘 지역주의 논쟁 등으로 난타전이 이어가고 있는 대선주자들을 불러모아 공정 경쟁을 위한 원팀 협약식을 진행합니다. 대선주자들은 오늘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된 본경선 첫 TV 토론회에서 격돌합니다.

■ 국민의힘은 유력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놓고 양분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윤 전 총장의 입당이 임박했다는 전망 속에 당내 주자들의 견제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