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日 스가 총리, 中 왕이 외교부장 만나..."도쿄·베이징 올림픽 성공 위해 협력"

실시간 주요뉴스

국제

日 스가 총리, 中 왕이 외교부장 만나..."도쿄·베이징 올림픽 성공 위해 협력"

2020년 11월 26일 00시 34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스가 일본 총리와 왕이 중국 외교부장을 만나 도쿄 올림픽과 베이징 동계 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협력해 가기로 합의했습니다.

스가 총리는 일본을 공식 방문한 왕이 중국 외교부장을 만난 자리에서 양국의 안정된 관계는 국제사회에도 중요하다며 함께 책임을 다해가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두 사람은 내년 7월 개막하는 도쿄 하계 올림픽과 오는 2022년 개최 예정인 베이징 동계 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양국이 협력하는데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은 총리 예방 후 기자들을 만나 스가 내각이 중국과의 관계를 중시한다는 점을 명확히 했다며 일본의 새 정부와 함께 새로운 시대에 맞는 양국 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과 경제 회복을 위해 협력하자는 시진핑 국가주석의 메시지를 스가 총리에게 전했다고 말했습니다.

왕이 외교부장은 지난 9월 스가 내각 출범 이후 일본을 방문한 첫 중국 정부 고위급 인사입니다.

이에 앞서 열린 양국 외무장관 회담에서 왕 외교부장과 모테기 외무성 장관은 이달부터 사업을 목적으로 한 양국 간 왕래를 재개하는 것 등 협력 방안에 합의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