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김정은 위원장, 열차로 하노이 향해 출발"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9-02-23 19:28
앵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평양에서 전용열차를 타고 하노이를 향해 출발했다고 러시아의 이타르타스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베이징 연결합니다. 박희천 특파원!

김정은 위원장이 탄 열차가 평양을 출발했다는 보도가 나왔다면서요?

기자

네, 러시아 이타르타스 통신이 보도했는데요.

오늘 오후 5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탄 전용열차가 평양에서 하노이를 향해 떠났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김정은 위원장이 중국을 관통해 베트남까지 열차로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습니다.

김정은 열차가 탄 열차가 평양을 출발한 뒤 중국 접경 지역인 랴오닝성 단둥에도 경계가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단둥에서는 북한에서 넘어오는 기차가 보이는 쪽에 있는 압록강 변 호텔들이 숙박객을 모두 내보내고 예약을 받지 않았습니다.

중국 쪽에서는 열차가 이곳 시각으로 밤 10시, 한국시각으로 11시를 전후에 단둥에 진입할 것이란 얘기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앵커

만약 김 위원장이 열차를 타고 베트남으로 간다면 어떤 경로로 이동할 것으로 보이는지요?

기자

사실 중국 영토가 너무 넓고 철도 노선 또한 다양해서 단정하기는 쉽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지난 1958년 김일성 주석이 하노이를 방문할 때 갔던 이른바 '김일성 루트'를 토대로 유추해 보면,

선양과 베이징을 거쳐서 후난성 정저우, 후베이성 우한, 후난성 창사, 광둥성 광저우로 간 뒤 베트남 접경 지역인 핑샹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되면 늦어도 오는 26일 오전쯤이면 베트남 북부 지역에 있는 동당역에 도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베이징에서 YTN 박희천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