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말레이시아, 강철 北 대사 '기피인물' 추방

[YTN 실시간뉴스] 말레이시아, 강철 北 대사 '기피인물' 추방

2017.03.05. 오전 06:0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말레이시아 당국이 김정남 암살 사건과 관련해 자국을 비판한 강철 주말레이시아 북한대사를 '외교상 기피인물'로 지정하고 추방하는 강경조치를 내렸습니다.

■ 헌법재판소가 이르면 이번 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 선고를 합니다. 오는 10일과 13일이 유력한 선고일로 꼽히는 가운데 오는 7일쯤 선고일이 확정될 전망입니다.

■ 박 대통령의 탄핵심판 선고 전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탄핵 찬반 단체의 대규모 집회가 주말인 어제 또 열려 막판 '세 대결'을 펼쳤습니다.

■ 90일간의 대장정을 마친 박영수 특검팀이 내일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혐의 내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 부지 제공으로 중국 내에서 롯데에 대한 불매 운동이 거세지는 가운데 단둥에 있는 롯데 마트가 영업정지를 당했습니다. 반한 감정에 현지 교민들의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 미국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전략 핵무기를 한국에 재배치하는 방안을 옵션의 하나로 검토하고 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 실종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던 타이완 여대생이 전화금융사기 범죄에 가담했다가 구속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휴일이자 경칩인 오늘은 대체로 구름 많고 포근하겠지만, 중부 일부 지역에는 비나 눈이 조금 내리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