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강원 인제 산불대응 1단계 발령...진화율 41%

속보 강원 인제 산불대응 1단계 발령...진화율 41%

2025.11.20. 오후 11:5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강원도 인제군에서 발생한 산불이 확산하며 산림청이 확산대응 1단계를 발령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앞서 김민석 국무총리는 산불 상황을 보고받은 뒤 인근 주민 대피 등 총력 대응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배민혁 기자!

[앵커]
지금 산불 상황 어떻습니까?

[기자]
네, 산림청은 조금 전 밤 10시쯤 산불 영향 구역이 10ha를 넘어가며 산불확산대응 1단계를 발령했다고 밝혔습니다.

밤 10시 기준, 산불영향구역은 모두 12.7ha로 축구장 18개 정도 면적이고, 화선은 2.2km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산림청은 이 가운데 0.91km를 진화했다며 전체 진화율은 41%를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산림 당국은 현재 차량 60여 대, 인력 3백여 명을 투입해 지상 진화 작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야간이라 헬기를 투입한 진화 작업에 제한이 있어 완진까지는 시간이 다소 걸릴 것 같다고 당국은 설명했습니다.

다만, 불이 민가 방향이 아닌 산 위쪽으로 번진 상태라 지금까지 다친 사람은 없고, 진화율도 조금씩 높아지고 있습니다.

앞서 오후 5시 20분쯤 강원 인제군 기린면 현리에 있는 산에서 불이 나 소방과 산림 당국이 진화 작업을 벌여왔습니다.

인제군은 앞서 재난 문자를 통해 산불 확산이 우려된다며 인근 주민들을 미리 대피해 달라고 안내했고, 주민 6명이 이에 따라 대피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산불 소식을 보고받은 김민석 국무총리는 인근 주민들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총력 대응해달라고 지시했습니다.

특히 오랜 시간 진화 작업이 예상되는 만큼, 진화 작업에 투입된 인력의 안전에도 유의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YTN 배민혁입니다.


YTN 배민혁 (baemh0725@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