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건축왕 일당 '범죄집단' 기소...첫 사례

[YTN 실시간뉴스] 건축왕 일당 '범죄집단' 기소...첫 사례

2023.06.27. 오후 5:5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공무원 1위', '최단기 합격' 등을 거짓·과장 광고한 이러닝 업체에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이 부과됐습니다. 다음은 대형 입시학원들이 대상입니다.

■ 내년도 최저임금을 논의하는 근로자위원들이 정부가 노동계를 탄압한다며 '최저임금회'의 불참을 선언했습니다. 이틀 앞으로 다가온 법정시한을 넘길 가능성이 커진 가운데, 경영계는 올해와 같은 시간당 9,620원을 제시했습니다.

■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설비 시운전이 오늘 마무리되고, 내일부터는 최종 점검이 시작됩니다. 오염수 방류가 임박하면서 여야의 공방도 가열되고 있습니다.

■ 인천 미추홀구 일대에서 대규모 전세 사기를 벌인 이른바 '건축왕' 남 모 씨 일당이 '범죄집단조직'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전세 사기 일당이 범죄집단 관련 혐의로 기소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 정부의 우회 압박에 농심이 다음 달부터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을 내립니다. 삼양식품과 오뚜기도 동참할 예정인데, 밀가루를 주원료로 하는 다른 식품업계의 움직임도 주목됩니다.

■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 선수의 사생활 영상이 온라인상에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이는 공유하거나 시청하기만 해도 처벌 대상으로, 황 선수 측도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