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오늘] 중앙선관위 오늘 전원회의...U-20 대표팀 16강전

[미리보는오늘] 중앙선관위 오늘 전원회의...U-20 대표팀 16강전

2023.06.09. 오전 05:3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6월 9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국제축구연맹 20세 이하 월드컵 4강에 진출한 김은중호가 잠시 뒤인 오늘 새벽 6시, '유럽의 강호' 이탈리아와 격돌합니다.

대표팀이 이탈리아를 이길 경우 2019년 폴란드 대회 준우승에 이어 2회 연속 결승 진출이라는 새역사를 쓰게 됩니다.

간부 자녀 특혜 채용 의혹에 휩싸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오늘(9일) 공석이 된 사무차장 인선을 논의하기 위한 전원회의를 여는 가운데, 감사원의 감사 수용에 대한 입장을 바꿀지 주목됩니다.

노태악 위원장을 비롯한 중앙선관위원들은 오늘 오전 특혜 채용 의혹으로 사퇴한 송봉섭 전 사무차장의 빈자리를 메울 후임 후보 면접을 진행합니다.

이어 오후 2시부터 전원회의를 열고 후임 사무차장 임명안 의결과 감사원 감사 수용 여부를 비롯한 현안을 논의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9일) 챗GPT를 출시한 업체인 오픈AI 대표 샘 올트먼 CEO를 만납니다.

윤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올트먼 CEO를 접견하고 인공지능 기술과 향후 산업 전망에 대해 대담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올트먼은 중소벤처기업부 초청으로 오늘 한국을 찾아 국내 스타트업과 간담회 등을 열 예정입니다.

잇단 설화로 자진 사퇴한 국민의힘 태영호 전 최고위원의 후임 인사가 오늘(9일) 발표됩니다.

국민의힘은 오늘 오후 2시 전국위원회 투표를 통해 최고위원 보궐선거 당선자를 발표합니다.

김가람 당 청년대변인, 이종배 서울시의원, 천강정 전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최고위원 후보 간 3파전의 결과가 주목됩니다.

마약을 상습적으로 투약한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 씨가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집니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 등의 혐의를 받는 유아인 씨와 공범 1명을 오늘(9일) 불구속 송치한다고 밝혔습니다.

유아인 씨는 프로포폴과 대마, 코카인, 케타민, 졸피뎀 등 마약 다섯 종류를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습니다.

수백억 원대 횡령과 배임 혐의를 받는 백현동 개발사업 시행사 아시아디벨로퍼 정 모 대표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9일) 결정됩니다.

정 대표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은 오늘 오전 10시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