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좋음'이면 서울타워 할인된다

미세먼지 '좋음'이면 서울타워 할인된다

2023.01.03. 오후 2:2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미세먼지 '좋음'이면 서울타워 할인된다
AD
YTN라디오(FM 94.5) [YTN 뉴스 FM 슬기로운 라디오생활

□ 방송일시 : 2022년 1월 3일 (화요일)
□ 진행 : 이현웅 아나운서
□ 출연자 : 정상근 기자





◇ 이현웅 아나운서(이하 이현웅) : 생활백서, 화요일은 서울시로 가봅니다. 서울시에서는 시민들의 대기질 개선 인식 제고를 위해 '맑은 날, N서울타워 입장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대기정책과 엄정훈 연구사와 함께 말씀 나눠보겠습니다. 연구사님, 안녕하세요?

◆ 엄정훈 기후환경본부 연구사(이하 엄정훈) : 네, 반갑습니다.

◇ 이현웅 : 최근 서울의 초미세먼지 수준이 어느 정도인가요?

◆ 엄정훈 : 서울시 초미세먼지 농도는 최근 3년간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우선, 초미세먼지 농도 등급은 ‘좋음’에서 ‘매우나쁨’까지 4단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좋음은 농도 15㎍/㎥ 이하에 해당하는데요, 멀리 있는 사물이 보이는 거리인 가시거리가 (기상여건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20km 이상입니다. 최근 4년간 서울시의 초미세먼지 ‘좋음’ 일수는 ’19년 111일에서 점차 증가하여 ’22년에는 182일로 늘어났고요, 특히 1년 중 가장 대기질이 나쁜 계절인 1~3월의 서울시 ’초미세먼지 좋음‘ 일수 또한 ’19년 3일에서 ’22년 27일로 9배나 증가하였습니다.

◇ 이현웅 : 과거보다 초미세먼지 '좋음' 일수가 늘어나고 있어 다행인데요. 이번에 추진하는 행사 자세히 소개 해주시죠.

◆ 엄정훈 : 네, 이번 행사는 개선된 서울시 대기질 개선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서울시와 N서울타워 운영업체인 CJ푸드빌이 협업하여 마련하게 되었는데요.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오전 9시 기준 초미세먼지 농도가 ‘좋음’ 즉, 15㎍/㎥ 이하인 경우 N서울타워 당일 전망대를 15% 현장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은 기존 16,000원에서 13,600원, 소인은 12,000원에서 10,200원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이현웅 : 그럼, 오전 9시 기준 초미세먼지 농도는 어디에서 확인 가능한가요? 할인받기 위한 요건은 별도로 없는지요?

◆ 엄정훈 : 네, 우선 오전 9시 기준 서울시 초미세먼지 농도는 서울특별시 대기환경정보 누리집(cleanair.seoul.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요,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시 대기환경정보 누리집에서 대기질 예·경보 문자서비스를 신청한 후, 신청 화면을 현장에서 제시하거나 또는 N타워 현장 입간판 등 홍보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은 뒤, 개인 SNS에 게재한 사진을 인증하시면 됩니다. 또한, 기존 서울시 대기질 예 경보 문자서비스 가입자는 매일 06시 또는 18시 02-120으로부터 수신된 예보 문자나 초미세먼지 주의보 시 수신된 문자 내용을 현장 매표원에게 제시하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이현웅 : 마지막으로 시민 여러분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 엄정훈 : 서울시와 CJ푸드빌은 앞으로도 미세먼지가 악화되는 12월~3월, 4개월간 시행되는 강화된 미세먼지 배출 저감 및 관리 조치인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기간 동안 N서울타워 입장료 할인을 연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보다 많은 시민분들이 남산 N서울타워에서 입장료 할인도 받으시고 맑아진 서울 하늘과 전경을 마음껏 감상하실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이현웅 : 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서울시 대기정책과 엄정훈 연구사였습니다.


YTN 이은지 (yinzhi@ytnradi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