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피부염 유발' 여드름 연고 버젓이 판매

[YTN 실시간뉴스] '피부염 유발' 여드름 연고 버젓이 판매

2022.11.23. 오후 5:5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여야가 막판 진통 끝에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를 실시하는 데 최종 합의했습니다. 기간은 내일부터 45일간이며 자료 준비와 내년도 예산안 처리를 거친 뒤 관계 기관 보고, 현장검증 청문회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입건된 피의자가 17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경찰청 특수본이 내일 전 서울경찰청 정보부장을 불러 조사할 방침입니다. 다음 주에는 일부 피의자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 정부가 내년도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율을 2020년 수준으로 낮추기로 했습니다. 최근 집값 하락으로 실거래 가격이 공시 가격보다 낮은 역전 현상이 속출하는 상황에서 주택 보유자의 과중한 세금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 때문에 국내에서 판매 금지된 여드름 연고가 '해외 구매대행' 업체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YTN 취재결과 드러났습니다. 제품 통관과 판매 과정에서의 허점을 악용한 건데, YTN 취재가 시작되자 식약처가 뒤늦게 판매 차단 조치에 나섰습니다.

■ 울진과 포항 등 경북 동해안 지역에 때아닌 집중호우가 내리면서 침수와 산사태 등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특히 지난 9월 태풍 힌남노로 큰 상처를 입은 포항 지역은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또 피해를 봤습니다.

■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한 사우디아라비아가 '우승 후보' 아르헨티나를 꺾는 대이변이 일어났습니다. 승리의 기쁨에 사우디는 열광했지만 자신의 '마지막 월드컵' 첫 경기 패배에 아르헨티나 메시는 망연자실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