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많던 쓰레기는 다 어디로 갔을까? 쓰레기의 놀라운 변신

그 많던 쓰레기는 다 어디로 갔을까? 쓰레기의 놀라운 변신

2021.11.08. 오후 1:2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그 많던 쓰레기는 다 어디로 갔을까? 쓰레기의 놀라운 변신
AD




YTN라디오(FM 94.5) [YTN 뉴스FM 슬기로운 라디오생활]

□ 방송일시 : 2021년 11월 8일 (월요일)
□ 진행 : 최형진 아나운서
□ 출연 : 지운근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업사이클플라자팀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최형진 아나운서(이하 최형진): 오늘은 경기도 소식 준비했는데요. 버려지는 물건을 필요한 물건으로 재탄생 시키는 활동을 업사이클이라고 하는데요. 경기도에서 업사이클 대회를 연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지운근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업사이클플라자팀장 연결해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지운근 팀장(이하 지운근): 네, 안녕하십니까.

◇ 최형진: 경기도에서 업사이클 대화를 연다고요? 소개 좀 해주세요.

◆ 지운근: 네, 먼저 업사이클은 업그레이드(Upgrade)+리사이클(Recycle)의 합성어로, 버려지는 물품에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하여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말하는데요. 요즘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폐기물 발생량이 폭증하고 있죠. 경기도 업사이클 메이커톤은 이런 경기도의 폐자원을 활용해서 어떤 유용한 업사이클 제품을 만들 수 있는지 함께 고민해보고, 직접 시제품을 제작하는 대회입니다.

◇ 최형진: 언제, 어떻게 진행되는 행사인가요? 구체적인 행사 내용 소개도 해주세요.

◆ 지운근: 네, 이번 행사는 11월 20일, 27일 토요일에 개최되는데요. 총 2일 동안 오리엔테이션과 워크숍, 장비 교육, 업사이클 시제품 제작, 전문가 평가, 우수 팀 시상 순서로 진행됩니다. 행사 중에는 업사이클플라자에서 3D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등 다양한 장비를 교육 받고 이용해보실 수 있고요. 참가비는 전액 무료입니다. 참가 팀 전원에게는 프로그램 수료증이 발급되고, 특히 우수 팀에게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상과 최대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그 중 대상팀에게는 업사이클 창업 지원 신청 시 가점도 부여할 계획입니다.

◇ 최형진: 참가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건가요? 신청 방법도 함께 알려주시죠.

◆ 지운근: 만 17세 이상의 경기도민 2~4명으로 구성된 팀은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총 10개팀 내외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참가를 희망하시는 팀께서는 11월 17일 수요일까지 경기도업사이클플라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주시고, 이메일로 서류를 제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최형진: 마지막으로 업사이클 메이커톤,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께 전할 말씀 있으신가요?

◆ 지운근: 경기도업사이클플라자에서 마련한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도민 여러분의 생활 속에 업사이클 문화가 스며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곳인 경기도를 보다 건강하게 만들 수 있도록, 많은 분들께서 참가해주셔서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모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최형진: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지운근: 고맙습니다.

YTN 이은지 (yinzhi@ytnradi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