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대장동 개발, 지방의회에도 로비?...전 성남시의회 의장 화천대유 근무

[YTN 실시간뉴스] 대장동 개발, 지방의회에도 로비?...전 성남시의회 의장 화천대유 근무

2021.10.08. 오전 05:5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대장동 개발 의혹과 관련해 성남도시개발공사 설립을 주도했던 전 성남시의회 의장이 화천대유에 근무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대장동 아파트를 분양받았다는 의혹도 제기됐는데 정치권과 법조계에 이어 지방 의회에 대한 로비 의구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 국민의힘 김웅 의원과 조성은 씨의 통화 녹취록 내용이 공개되면서 '고발 사주' 의혹을 둘러싼 여야 공방에도 다시 불이 붙었습니다. 민주당은 윤석열 전 총장 관련 내용도 있었다며 직접 진실을 밝히라고 압박했고, 국민의힘은 컷오프 직전 수사 정보가 유출된 게 의심스럽다고 받아쳤습니다.

■ 코로나19 새 환자는 사흘 연속 2천 명대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이르면 다음 달 9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작할 방침인데 의료 부담을 덜기 위해 먹는 치료제도 추가 확보할 계획입니다.

■ 어젯밤 일본 수도권인 지바 현에서 규모 5.9의 지진의 발생해 부상자가 속출했습니다. 도쿄에서는 열차와 지하철 운행이 일시 중단되고 정전과 침수 피해도 잇따랐습니다.

■ 노동조합이 없는 스타벅스 직원들이 22년 만에 처음으로 단체 행동에 나섰습니다. 과도한 마케팅으로 대기 음료가 수백 잔씩 쌓이는 데도 부족한 현장 인력은 보충해주지 않는다며 회사에 인력난 해소를 촉구했습니다.

■ 자동차를 개조하면서 미인증 부품을 사용해놓고 인증 스티커만 따로 사서 붙이는 '꼼수 인증'이 활개를 치고 있습니다. 스티커 말고는 인증 여부를 확인할 방법이 없다는 허점을 노린 건데 부품 자체에 인증번호를 부여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