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10월 말까지 국민 70% 접종 가능"...접종 완료자 인센티브 강화

실시간 주요뉴스

사회

"10월 말까지 국민 70% 접종 가능"...접종 완료자 인센티브 강화

2021년 09월 19일 22시 27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앵커]
방역당국은 접종 역량을 극대화해 다음 달 말까지 전 국민의 70%에 대한 접종 완료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접종 완료자에 대해 인센티브를 강화하고 접종 완료 전자 증명서와 여권 정보 간 연계를 강화해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이동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휴일에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비교적 많은 편이었습니다.

1차 접종이 39만 명에 가까웠고 접종 완료도 19만 명에 육박했습니다.

이로써 인구 대비 1차 접종률은 71%, 접종 완료율은 43.1%에 이릅니다.

잔여 백신을 접종한 사람은 14만여 명으로 이 가운데 12만여 명이 2차 접종이었습니다.

정부는 다음 달 안에 국민의 70%에 접종을 완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전해철 / 중앙재난안전대촉본부 2차장 : 10월 말까지 전 국민의 70% 수준에 대한 접종 완료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중장년층에 대한 2차 접종을 안정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접종 역량을 극대화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전해철 / 중앙재난안전대촉본부 2차장 : 정부는 전국에 282개 예방접종센터와 1만 4000여 개 규모의 위탁의료기관의 접종 역량을 극대화하여 백신 접종 속도를 더욱 높여나가겠습니다.]

당국은 국민 70% 이상이 접종을 완료하면 신규 확진자가 눈에 띄게 감소하는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만 추석 연휴와 이동량 증가가 접종 효과를 상쇄할 수도 있어 좀 더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또 접종 완료자에 대해 인센티브를 강화하고 전자예방접종 증명서 쿠브앱의 기능 향상, 전자 증명서와 여권 정보 간 연계를 강화해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YTN 이동우입니다


YTN 이동우 (dw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