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델타 변이 확산 '비상' 1,800명 안팎 예상...또 최다 기록

[YTN 실시간뉴스] 델타 변이 확산 '비상' 1,800명 안팎 예상...또 최다 기록

2021.07.21.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코로나19 새 환자 수가 1,800명 안팎까지 급증해 또 한 번 최다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파력 강한 델타 변이가 확산하면서 60세 미만 위중증 환자도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 백신 접종 사전 예약시스템은 또 접속 장애를 일으켰습니다. 새로운 접종 대상군의 사전 예약이 시작될 때마다 먹통 사태가 반복돼 이용자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 미국에서는 전파력 강한 '델타 변이' 비중이 83%까지 치솟아 지배종이 됐습니다. 백악관과 의회 관리는 백신 접종 후에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는 등 돌파 감염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 가담한 혐의로 기소된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해 오늘 대법원의 최종 판단이 내려집니다. 2심에서는 불법 여론조작 혐의가 유죄로 인정돼 징역 2년의 실형이 선고됐는데, 원심이 확정되면 정치 생명에도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 오늘 서울 한낮 기온이 36도까지 올라 찜통더위가 절정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말까지는 비 소식도 없이 열돔 현상으로 극심한 무더위와 열대야가 이어지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