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교육부, 평생교육 지원사업에 30개 대학 선정...234억 원 투입

실시간 주요뉴스

사회

교육부, 평생교육 지원사업에 30개 대학 선정...234억 원 투입

2021년 06월 30일 09시 15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교육부, 평생교육 지원사업에 30개 대학 선정...234억 원 투입
누구나 원하는 때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평생교육 체제 지원사업에 동국대·명지대 등 30개 대학이 선정됐습니다.

교육부는 2021년 '대학의 평생교육 체제 지원사업' 참여 대학 30개교를 선정하고 총 234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은 성인 학습자도 누구나 원하는 시기에 대학에서 학습하는 여건 마련을 위해 대학이 서류와 면접 심사 등 맞춤형 입학전형과 다학기제·집중이수제 등 유연한 학사제도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입니다.

교육부는 기존 참여 대학의 중간평가와 신규 대학 선정평가를 통해 30개 대학을 선정했습니다.

선정된 대학은 평균 7억 8천만 원을 지원받아 교육과정 개발이나 운영, 장학금 등에 자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습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학령인구 감소와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대학의 평생교육 기능 강화가 중요한 과제라며 성인 학습자들의 평생학습을 통한 역량 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관련 사업 확대 등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YTN 신현준 (shinhj@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