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3,338명| 완치 12,065명| 사망 288명| 검사 누적 1,384,890명
최강욱, '재판 연기 요청 이유' 기자 질문에 "누가 물어보라고 시켰나" 발끈
Posted : 2020-06-02 14:22

동영상시청 도움말

[앵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입시비리 의혹 공범으로 기소된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가 당내 행사를 이유로 재판을 미뤄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가 거부당했습니다.

취재진이 재판이 예정된 당일 오전에 다른 일정을 잡은 이유 등을 묻자 누가 물어보라고 시킨 것이냐고 발끈하기도 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죠.

[최강욱 / 열린민주당 대표]
(왜 같은 날 기자회견 잡으셨는지 한 말씀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기자회견 일정을 조율 가능하셨을 것 같은데요?) (법사위 희망하신 것은 재판과 전혀 무관하다고 보면 될까요?)

재판을 피하려는 것 아니냐, 재판을 미루려는 것 아니냐, 재판과 관련해서 영향을 미치려고 법사위에 지원한 것 아니냐, 이런 말씀을 누군가 물어보라고 시킨 것 같아요. 굉장히 부적절한 질문이고 굉장히 부적절한 해석이고….

재판은 재판으로서 충분히 진실을 밝힐 것이고, 당 대표와 국회의원으로서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