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야놀자, '역사 왜곡' 일본 APA 호텔 상품 판매 전면 중단
Posted : 2019-08-15 10:35
야놀자, '역사 왜곡' 일본 APA 호텔 상품 판매 전면 중단

사진 = 야놀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일본 대표 극우 기업인 APA호텔의 판매를 전면 중단했다.

15일 야놀자는 이달부터 자사 웹사이트와 앱에서 APA 계열 호텔 211개에 대한 판매를 전면 중단하고 관련 정보를 삭제했다고 밝혔다.

APA 호텔 모토야 도시오 회장의 왜곡된 역사관을 고려한 조치다.

APA 호텔은 2017년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 당시에도 선수단 공식 숙소에 위안부 강제동원 역사를 왜곡하는 극우 성향의 서적을 비치해 논란이 된 바 있다. 당시 호텔 측은 극우 성향의 서적을 치우겠다며 잘못을 인정하는 듯한 태도를 보였으나 여전히 서적은 객실에 비치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모토야 도시오 회장은 위안부 강제동원과 난징 대학살을 부정하는 서적을 직접 저술하기도 했다.

또 지난 12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APA 호텔의 모토야 도시오 최고경영자는 극우 인사로 정평이 나 있는 사람"이라며 "일본군 위안부 및 난징 대학살을 부정하는 서적들을 직접 저술해 역사 왜곡 서적들을 객실 내 비치하고 프런트에서는 판매까지 하고 있다"라고 APA 호텔을 강하게 비판한 바 있다.

야놀자 관계자는 "왜곡된 역사관에 대한 단호하고 즉각적인 대처를 위해 해당 업체 판매 중단 및 관련 정보를 모두 삭제했다"면서 "향후에도 극우 기업과 연관성이 확인되는 여행 상품의 경우 판매 중지 등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YTN PLUS 이은비 기자
(eunbi@ytnplus.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