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알.아.요.

[나이트] 알.아.요.

2019.04.16. 오후 10:5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뉴스 나이트가 전해드리는 생활의 팁! 알.아.요 시간입니다.

내일부터 은행권 변동금리 대출의 중도상환수수료가 인하됩니다.

농협과 신한, 우리, 하나, 국민은행이 신규뿐 아니라 기존 대출에 대해서도 중도상환수수료를 낮추는데요.

이번 조치로 담보대출 수수료는 0.2%포인트, 신용대출은 0.1%포인트가량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보호자의 인증만으로 자녀의 의약품 투약 내용을 조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14세 미만 자녀의 의약품 투약 내용이나 의약품 알레르기 정보 등을 확인하려면 자녀의 공인인증서를 따로 발급받아야 했는데요.

국민권익위원회가 제도를 개선하라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권고한 겁니다.

앞으로 조금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가임기 여성이 레티노이드 성분이 들어간 피부질환 치료제를 사용할 경우 사전에 임신 여부를 꼭 확인하도록 하는 임신 예방 프로그램이 오는 6월부터 시행됩니다.

대상은 중증 여드름 치료제인 이소트레티노인 등인데 태아에 심각한 기형을 유발할 수 있어서 임신부에게 사용이 금지돼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시행되면 의사나 약사는 환자에게 태아 기형 위험성 등을 설명하고, 임신 여부를 확인한 뒤 30일을 넘지 않는 선에서 처방과 조제를 해야 합니다.

앞으로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에 있는 영세사업자들이 주택도시기금을 보다 적은 비용으로 빌릴 수 있게 됩니다.

국토교통부가 이번 달 말부터 '도시재생 특례 보증' 제도를 시행하는데요.

제도가 시행되면 청년사업자, 사회적 기업 등은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내 창업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돈을 빌릴 때,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일반 보증료율보다 훨씬 낮은 고정 요율, 0.3%로 보증받을 수 있게 됩니다.

모레(18일) 군산 옥도면 직도 주변 해상에서 사격 훈련이 시행됩니다.

훈련은 직도 동쪽 5km 해상에서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2시간 동안 이뤄지는데요.

해경은 주변 해역을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은 특히 주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서울교통공사가 통합 출범 2주년을 맞아 내일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7호선 수락산역과 도봉산역에서 화분 3천 개를 무료로 나눠줍니다.

광화문역 3번 출구 앞에서 오전 8시부터 화분 2천5백 개를 선착순으로 나눠주고, 수락산역과 도봉산역은 오후 2시부터 각 250개를 증정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알.아.요.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