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정준영, 밤샘 조사 뒤 귀가..."황금폰 제출했다"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9-03-15 09:00
앵커

불법 성관계 동영상을 촬영하고 유포한 혐의로 소환된 정준영 씨가 21시간에 걸친 고강도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습니다.

불법 촬영 영상 등이 담겼을 것으로 의심받는 자신의 이른바 '황금폰'을 제출했다고 말했습니다.

역시 밤샘 조사를 받고 집으로 돌아간 승리는 군 입대를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김태민 기자!

조금 전 정준영 씨 귀가 소식부터 전해주시죠

기자

네, 정 씨는 오늘 아침 7시 10분쯤 이틀에 걸친 고강도 조사를 받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초췌한 모습으로 청사를 나온 정 씨는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모든 걸 진술했다며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고개 숙였습니다.

특히 휴대 전화 여러 개를 돌려쓰면서 불법 영상 촬영에만 사용하는 이른바 '황금폰'이 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이 휴대전화를 경찰에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같이 들어보겠습니다.

[정준영 / 불법 촬영 피의자 : 네 먼저 아직까지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요. 조사 성실히, 솔직하게 진술했습니다. 그리고 회자되고 있는 황금폰에 대해서도 다, 있는 그대로 다 제출하고 솔직하게 모든 것 다 말씀드렸으니까. 물의를 일으켜서 정말 죄송합니다.]

정 씨는 지난 2015년부터 몰래 성관계 영상을 촬영하고 지인들과 공유한 혐의를 받습니다.

이뿐 아니라, 정 씨의 휴대전화에서 나온 방대한 카카오톡 대화 내용에는 경찰 유착 등이 의심되는 정황이 포착됐는데요,

따라서 경찰은 정 씨를 상대로 이런 카카오톡 대화가 실제 오간 게 맞는지 또 그 배경이 뭔지 등을 캐물었습니다.

아울러 정 씨의 모발 샘플을 제출받아 마약 분석을 의뢰하는 등 전방위 의혹 확인에 나섰습니다.

경찰은 정 씨에 대한 조사내용을 검토한 뒤, 구속영장 신청 등 신병처리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앵커

이보다 앞서 승리 씨도 밤샘 조사를 받고 돌아갔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정 씨보다 늦은 어제 오후 2시 경찰에 출석한 승리 씨도 마찬가지로 16시간 동안 밤샘 조사를 받았습니다.

승리 씨는 클럽 버닝썬 논란을 포함해 이번 사태의 핵심 당사자라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는 25일 입대를 앞두고 있어, 경찰 수사를 회피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조사를 마치고 나온 승리 씨는 입영을 연기하고 끝까지 조사를 받겠다는 입장을 새로 밝혔습니다.

같이 들어보겠습니다.

[승리 / 성매매 알선 피의자 : 오늘도 성실히 조사 마치고 나왔습니다. 오늘 저는 정식으로 병무청에 입영 연기를 신청할 생각입니다. 허락만 해주신다면 입영날짜를 연기하고 마지막까지 성실하게 조사받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승리 씨는 지난 2015년, 외국인 투자자를 상대로 성 접대를 모의한 정황이 나오면서 '성매매 알선'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습니다.

동업자이자 친구인 유리홀딩스 유 모 대표 역시 같은 혐의로 소환됐는데, 취재진의 눈을 피해 조사실로 들어갔던 어제와 마찬가지로 오늘도 청사를 몰래 빠져나갔습니다.

특히 유 씨는 문제가 된 카카오톡 대화방에 있는 다른 연예인들과 경찰 유착을 의심할 만한 대화를 나눈 정황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경찰은 이들을 상대로 당시 성 접대를 모의한 배경과 당시 이들이 저지른 탈법 행위를 경찰이 무마해준 정황은 없는지 추궁했습니다.

또 이번 조사내용과 확보한 증거분석을 통해 혐의 정황을 더욱 면밀하게 분석할 방침입니다.

지금까지 서울지방경찰청에서 YTN 김태민[tmkim@ytn.co.kr]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