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몰카 영상 공유...휴대전화 카톡 대화 공개

정준영, 몰카 영상 공유...휴대전화 카톡 대화 공개

2019.03.12. 오전 11:2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가수 승리 씨의 성 접대 의혹이 나온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또 다른 혐의가 포착돼 경찰이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습니다.

이번엔 가수 정준영 씨가 불법 촬영한 것으로 의심되는 성적인 영상을 지인들과 공유해 온 단서가 나왔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김태민 기자!

가수 승리의 성 접대 의혹이 또 다른 의혹으로 번지고 있죠?

[기자]
가수 승리 씨의 성 접대 의혹이 처음 제기된 건 한 휴대전화에서 나온 과거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공개되면서입니다.

여기에서 승리 씨가 외국인 투자자를 상대로 성 접대를 할만한 여성을 물색하라고 지시한 정황이 드러난 건데요,

처음에는 이 대화가 조작됐다는 주장을 폈지만, 수사기관과 법원이 잇따라 증거의 신빙성을 인정하면서 결국 피의자 신분으로 수사를 받게 됐습니다,

그런데 이 대화방에 참여했던 또 다른 연예인, 가수 정준영 씨가 여기에서 불법으로 촬영한 것으로 보이는 성관계 동영상을 공유해온 정황이 추가로 포착됐습니다.

정 씨는 이 영상을 공유하면서 당시 상황을 중계하듯 묘사하고 농담의 소재로까지 삼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지난 2015년 말부터 10개월 동안 10명에 달하는 여성이 불법 영상 공유로 피해를 본 것으로 추산됩니다.

[앵커]
승리 씨가 있던 대화방에서만 이뤄졌던 일인가요?

[기자]
이번에 드러난 정 씨의 불법 영상 공유는 대화방 한 곳에서만 이뤄지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정 씨는 승리가 있는 대화방뿐 아니라 여러 동료 연예인들과도 이렇게 영상을 공유해온 것으로 드러났는데, 소식이 알려진 직후부터 인터넷에는 정 씨와 대화를 나눈 연예인이 누구인지 추측성 게시글이 빈번하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만약 여성의 동의 없이 불법으로 촬영된 동영상을 다시 퍼뜨렸다면 이 또한 범죄 행위로 처벌받게 됩니다.

따라서 정 씨뿐 아니라 정 씨와 연루된 다른 연예인들로까지 수사가 번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앵커]
그렇다면 이번 사안에 대해서도 경찰이 정식 수사에 들어가나요?

[기자]
우선 경찰은 이번 의혹을 두고 정 씨가 영상을 촬영하고 공유한 배경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혐의가 있는지, 없는지 살피는 내사 단계에 들어간 건데요,

앞서 승리 씨에 대한 성 접대 의혹이 불거졌을 때도 같은 절차를 거쳐서 정식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물론 모든 내사가 정식 수사로 이어지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앞서 카카오톡 대화 내용의 조작 가능성이 낮다는 게 이미 법원과 수사기관의 판단이었고,

그동안 이뤄진 참고인 조사를 통해 여러 유의미한 진술이 나왔던 점을 고려하면 이번 사건 역시 정식 수사로 이어질 거란 관측이 지배적입니다.

[앵커]
승리 씨에 대한 수사도 남아있죠?

[기자]
승리 씨는 어제 개인 SNS를 통해 연예계 은퇴를 선언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오는 25일에는 현역으로 군 입대가 예정돼있는데요,

이 부분들이 경찰 수사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당장 풀어야 할 의혹이 산더미인 데다 불러 조사해야 할 사람도 많은 만큼 경찰은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핵심 당사자인 승리 씨를 조만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사실관계를 확인할 전망인데요,

이와 별개로 카카오톡 대화방에 연루된 다른 연예인들에 대한 대대적인 조사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 관계자는 오는 25일로 예정된 승리 씨의 입대 전까지 수사를 마무리 짓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런 점을 고려하면 앞으로 수사가 더 큰 규모로 이어질 거란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