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YTN 실시간뉴스] 정유라 구금 연장..."송환되면 체포해 조사"

실시간 주요뉴스

사회

[YTN 실시간뉴스] 정유라 구금 연장..."송환되면 체포해 조사"

2017년 01월 03일 18시 00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 덴마크 법원이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에 대해 4주간 구금 연장을 결정했습니다. 특검 측은 범죄인 인도 청구로 신속히 송환을 추진하겠다며 구속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첫 공개변론이 박 대통령의 불출석으로 개정 9분 만에 끝났습니다. 헌법재판소는 박 대통령이 불출석해 변론을 연기한다면서 다음 기일에는 대통령이 출석하지 않아도 심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최태민 씨 일가 재산은 박근혜 대통령의 공동 재산이며, 최태민 씨와 박 대통령이 동업자 관계였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최 씨의 의붓아들인 조순제 씨 아들과의 인터뷰 내용. YTN이 단독보도합니다.

■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조윤선 문체부 장관과 김종덕 전 장관, 정관주 전 1차관 등 3명을 위증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조 장관은 청문회에 나와 문화계 블랙리스트를 본 적이 없다고 허위 진술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인명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이 이른바 인적 청산에 대한 친박계의 반발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하지만 친박계 인사들은 인 위원장에게 탈당을 거부한다는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져 내홍이 중대 분수령을 맞고 있습니다.

■ 조류 인플루엔자, AI 여파로 치솟는 달걀값 안정을 위해 정부가 당분간 관세를 없애기로 하는 등 달걀 수입 절차에 착수했습니다. 하지만 항공기를 통한 수입이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