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학생들 위해 취업률 상·하위 10개 학과 공개

고3 학생들 위해 취업률 상·하위 10개 학과 공개

2016.11.28. 오전 05:0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청년 실업 문제가 심각하다 보니 대학 입학 때부터 취업에 신경 쓰는 학생들이 늘고 있습니다.

정부 산하기관이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학과별 취업률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이승윤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고용정보원이 고3 학생들을 위해 전공별 취업률을 공개했습니다.

취업률은 4년제 대학 중엔 치의학과가 90%로 가장 높았고 전문대학 중엔 간호학과가 86%로 1위였습니다.

특히 4년제 대학의 취업률 상위 10개 학과 중 8개를 차지할 정도로 의학 관련 학과가 강세였습니다.

의학 관련 학과를 빼고 살펴본 취업률 상위 10개 학과는 공학과 유아·초등교육 관련 전공이었습니다.

전문대학의 경우 의학과 교육, 공학, 농수산 관련 전공들이 고르게 취업률 상위 10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의학 관련을 제외한 취업률 상위 10개 학과엔 이탈리아어와 체코어 등 기타 유럽 어문학과 비서학과 등이 들어가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반면, 취업률이 가장 낮은 전공은 4년제 대학의 경우 41%인 음악학과가 차지했고, 전문대학은 40%인 조형학과였습니다.

4년제 대학의 취업률 하위 10개 학과는 음악과 교육, 법학 관련 전공들이 차지했고 대부분 취업률이 50% 미만이었습니다.

전문대학의 경우, 취업률이 50%대 이하인 예술 관련 전공, 재료공학과, 일본어학과, 문예창작과 등이 하위 10개 학과로 나타났습니다.

전문가들은 적성과 함께 미리 취업률도 살펴 대학 전공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합니다.

[이랑 / 한국고용정보원 전임연구원 : 학과 선택을 하기 전에는 미리 그 학과의 취업률이라든지 그 학과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또 진출 직업은 무엇인지 등을 미리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고용정보원의 워크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YTN 이승윤[risungyoon@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