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폭락 뒤 하루 만에 급반등한 증시...오늘 상황은?

[현장영상+] 폭락 뒤 하루 만에 급반등한 증시...오늘 상황은?

2024.08.07. 오전 09: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폭락 하루 만에 어제 급반등에 성공한 우리 증시,그제는 매도 사이드카에 이어 서킷브레이커, 어제는 매수 사이드카가 발동되며그야말로 '롤러코스터' 같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요.오늘 개장 상황은 어떨까요.

한국거래소로 가서 분위기 보겠습니다. 어제는 상승 마감을 했었는데 오늘은 하락하면서 시작하고 있습니다. 코스피가 2518포인트0.16% 하락하고 있고요. 그리고 코스닥도 약보합권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731포인트를 지키고 있습니다.

어제 코스피는 2522, 그리고 코스닫은 723에서 마감했었는데요. 그 이후에 오늘 시작은 조금 떨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어제 발표된 미국 서비스업 지수가 아직 경기가 확장 중이라는 의미로 해석되면서 경기침체 공포가 조금은 희석된 것으로 분석됐는데요.

그리고 일본의 엔화 가치 상승이 주춤하면서 엔 케리 청산에 대해 조금은 잠잠해졌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서 미국 뉴욕증시는 상승 마감하면서 숨고르기에 들어갔는데 우리 증시에 미치는 영향 아직까지는 파란불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스피가 0.42%로 낙폭을 조금 더 키웠고요.

그리고 코스닥도 0.11% 빠지고 있습니다. 어제는 각각 3.3%, 6% 상승했던 코스피와 코스닥, 오늘은 파란불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경기침체 우려가 과도하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우리 증시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