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 뉴스] 비트코인 사상 최고치...9천6백만 원 넘어

[YTN 실시간 뉴스] 비트코인 사상 최고치...9천6백만 원 넘어

2024.03.05. 오후 1:4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의과 대학들에게 정원 수요조사를 한 결과 40곳에서 모두 3천4백 명을 신청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총장들이 적극적으로 늘린 것으로 보이는데 대학병원 교수들은 삭발에 나서거나 사직서를 제출하는 등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 전공의 이탈 인원이 90%를 넘은 가운데 전임의와 인턴들도 계약하지 않으면서 의료 공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전공의 7천여 명에게 오늘부터 바로 면허정지 통보를 한다는 방침입니다.


■ 국민의힘이 어제 입당한 김영주 국회부의장과 박민식 전 장관을 각각 영등포갑과 강서을에 전략 공천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공천 배제된 친문 좌장, 홍영표 의원이 거취를 내일 밝히겠다고 해 주목됩니다.


■ 지난해 1인당 국민총소득, GNI가 3만 3천 달러를 넘어서 1년 만에 반등했습니다. 원-달러 환율이 안정세를 보인 것이 영향을 미쳤는데, 재작년 타이완에 역전당했던 순위도 다시 회복했습니다.


■ 프랑스 의회가 여성의 낙태할 자유를 명시한 헌법 개정안을 승인했습니다. 낙태권을 헌법상 기본 권리에 담은 건 세계에서 처음입니다.


■ 비트코인 거래가격이 우리 돈으로 9천 6백만 원을 넘어서면서 사상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현물 상장지수펀드, ETF에 대한 승인 이후 자금이 대규모로 유입됐기 때문으로 분석되는데, 가상화폐를 둘러싼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