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차례상 비용 30만 4천 원...1년 전보다 저렴

[YTN 실시간뉴스] 차례상 비용 30만 4천 원...1년 전보다 저렴

2023.09.22. 오후 5:5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국회에서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는 26일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받게 됩니다. 이재명 대표는 입장문에서 국민을 믿고 굽힘 없이 가겠다며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는데 사퇴 요구를 일축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 가결 책임을 지고 민주당 원내지도부가 일괄 사퇴하면서 국회 일정도 사실상 멈춰 섰습니다. 원내 협상을 주도하는 핵심 당직이 공석이 됐기 때문인데, 대법원장 임명동의안 등 주요 현안 처리의 차질도 불가피해졌습니다.

■ 추석을 앞두고 어르신을 노리는 전화금융사기, 이른바 '보이스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특히 본인 인증을 이유로 계좌와 카드 비밀번호 입력을 요구하거나, 대출 상담을 핑계로 SNS로 신분증을 보내라는 경우를 의심해야 합니다.

■ 올 추석 차례상 비용이 30만 4천 원가량 될 거란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지난해보다는 조금 저렴한건데, 과일값이 많이 올랐지만 늦은 추석으로 수급에 다소 숨통이 트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 지난해까지만 해도 급증하던 전기차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7% 줄어든 반면,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는 40%이상 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가 전기차 수요 진작을 위해 보조금을 늘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주말과 휴일에 쾌청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일교차가 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분간 동해안에, 내일부터는 제주 해안에도 너울성 파도가 높게 일겠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당.점.사 - 당신의 점심을 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