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불황기 황금알 낳는 주식은?...주목해야 할 종목

실시간 주요뉴스

■ 진행 : 호준석 앵커, 김선영 앵커
■ 출연 : 염승환 / 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LIVE]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그리고 오늘 염승환 이사님 나오셨으니까 최근에 주식 때문에 고민 많으신 분들이 많던데 좀 주목해봐야 될 종목들이 있으면 어떤 게 있는지 소개해 주세요.

◆염승환> 지금 모든 소비가 위축되고 경기가 안 좋다고 하니까 소비재 기업들의 주가가 사실 좋지는 않아요. 그래서 결국에는 소비재 기업보다는 정부 정책의 수혜를 받는 기업들 있잖아요. 특히 이번에 미국에서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이 상원에서 통과됐는데 그게 핵심이 뭐냐 하면 전기차 보조금 주고 태양광이나 풍력, 신재생을 늘리겠다, 이런 법안인데 그러면 거기에 관련된 기업들은 당연히 투자가 들어가니까 수혜를 받겠죠, 실제로 주식시장에서도 최근에 그런 기업들의 주가가 시장이 그렇게 안 좋았는데도 굉장히 높은 주가들을 형성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이런 정책이 미국의 이번 인플레이션 법안이 2032년까지 이어지는 사이클이에요. 그런데 거기서 핵심은 중국 것을 하지 말라는 거예요. 중국산 쓰지 말고 미국에서 만들어라. 아니면 미국과 FTA 체결한 국가에서 만든 제품을 쓰겠다. 이러면 한국한테는 상당한 호재거든요. 그래서 배터리라든가 아니면 아까 말씀드린 태양광, 풍력, 수소, 여기에 관련된 기업들을 한번 좀 잘 공부해 보시고. 다만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최근에 올랐으니까 조금 기다리셔야 될 것 같아요. 지금 주가가 부담스럽게 올라왔거든요. 그래서 우리가 아무리 좋은 기업도 비싸게 사면 의미가 없잖아요.

◇앵커>좀 빠졌을 때.

◆염승환> 좀 빠질 때까지 조금은 기다리자, 이렇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