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해외 자동차 제조사 잇따라 전기차 출시...경쟁 본격화

실시간 주요뉴스

경제

해외 자동차 제조사 잇따라 전기차 출시...경쟁 본격화

2020년 07월 04일 05시 21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아우디, 순수 전기차 대형 SUV 국내 출시
포르쉐, 하반기 순수 전기 스포츠카 출시 예고
벤츠, 작년부터 전기차 판매…국내시장 경쟁 치열
한국 전기차 시장 성장세 뚜렷…보조금도 매력적
[앵커]
해외 자동차 제조사들이 국내에 잇따라 순수 전기차 모델을 내놓고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를 대비해 주도권을 차지하려는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김태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 아우디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순수 전기차 모델입니다.

'경제성'과 '친환경'이란 전기차 고유의 장점에 더해 대형 SUV로서 높은 성능과 편의성까지 내세웠습니다.

[제프 매너링 / 아우디코리아 대표 : 오늘 아우디는 한국 시장에 이트론을 선보임으로써 여러분을 진정한 프리미엄 e-모빌리티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이것이 바로 한국의 고객들에게 의미있고 매력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는 아우디의 방식입니다.]

특히 전국에 충전소를 설치하고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인프라 구축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보다 앞서 대표적인 고급 자동차 브랜드 포르쉐도 올해 하반기 순수 전기 스포츠카 출시를 예고했고,

[홀가 게어만 / 포르쉐코리아 대표 : 100% 순수 전기차, 100% 순수 스포츠카, 100% 포르쉐입니다. 타이칸은 정통과 미래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할 것입니다. 순수 전기 스포츠카인 타이칸은 올해 하반기에 한국에 소개할 예정입니다.]

벤츠는 한발 앞서 지난해 말부터 이미 SUV 전기차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이처럼 해외 업체들이 잇따라 프리미엄 전기차를 앞세워, 테슬라가 주도하던 국내 전기차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 전기차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25%나 증가하면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일정 성능 기준을 통과하면 받을 수 있는 정부와 지자체의 구매 보조금도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김준규 /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상무 : 보조금이 상대적으로 많은 편이에요 여타 나라에 비해서 어느 정도 인프라도 갖춰져 있고 한국이. 친환경차 시장의 테스트장으로 한국 시장이 굉장히 중요하다,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는 거 아닌가 싶어요.]

이런 흐름 속에 현대차도 내년까지 전기 승용차 모델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보급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자동차 업계는 올해를 전기차 대중화의 원년으로 보고 미래 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YTN 김태민[tmkim@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