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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2명 가운데 1명은 OTT, 온라인동영상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특히 유튜브를 압도적으로 많이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스마트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동영상 시청 패턴을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56.3%가 OTT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91%가 유튜브를 즐겨본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네이버TV 37.8%, 카카오TV 17.9%, 넷플릭스 14.9% 등의 순이었습니다.
또 OTT를 매일 본다는 사람과 주 3~4일 본다는 사람이 26%, 주 5~6일 본다는 사람이 20.4%로 나타났고, 이용 시간은 주중 평균 56분, 주말 평균 64분으로 조사됐습니다.
최명신 [mschoe@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스마트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동영상 시청 패턴을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56.3%가 OTT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91%가 유튜브를 즐겨본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네이버TV 37.8%, 카카오TV 17.9%, 넷플릭스 14.9% 등의 순이었습니다.
또 OTT를 매일 본다는 사람과 주 3~4일 본다는 사람이 26%, 주 5~6일 본다는 사람이 20.4%로 나타났고, 이용 시간은 주중 평균 56분, 주말 평균 64분으로 조사됐습니다.
최명신 [mschoe@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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