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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장 6일 동안 이어지는 황금연휴에도 코로나19 때문에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대신 고가의 수입품을 사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연휴 직전 열흘 동안의 명품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27.1%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여행을 위한 아웃도어 제품 매출도 14.6% 증가했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홈퍼니싱 매출도 15% 늘었습니다.
올해와 비슷하게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 주말이 겹치면서 최장 7일 연휴가 있었던 지난 2017년 5월 초 연휴 직전에는 해외여행을 위한 여행 가방과 수영복 매출이 각각 24.4%와 46.8%씩 올랐습니다.
그러나 올해 4월 20∼29일에는 여행 가방과 수영복 매출이 모두 25.4%와 27.1%씩 전년보다 줄었습니다.
김평정[pyung@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연휴 직전 열흘 동안의 명품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27.1%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여행을 위한 아웃도어 제품 매출도 14.6% 증가했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홈퍼니싱 매출도 15% 늘었습니다.
올해와 비슷하게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 주말이 겹치면서 최장 7일 연휴가 있었던 지난 2017년 5월 초 연휴 직전에는 해외여행을 위한 여행 가방과 수영복 매출이 각각 24.4%와 46.8%씩 올랐습니다.
그러나 올해 4월 20∼29일에는 여행 가방과 수영복 매출이 모두 25.4%와 27.1%씩 전년보다 줄었습니다.
김평정[pyung@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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