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 일정] 선관위 "오늘부터 정당·후보자 이름 현수막 금지

[오늘의 주요 일정] 선관위 "오늘부터 정당·후보자 이름 현수막 금지

2026.02.03. 오전 06: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2월 3일 화요일 오늘의 주요 일정 살펴보겠습니다.

오늘부터 6월 3일 지방선거일까지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목적으로 시설물을 설치하는 행위가 금지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정당이나 후보자 이름이 포함된 현수막 등 시설물을 게시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6·3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이 시작되는 오늘부터 본격적인 선거사범 단속체제에 돌입합니다.

경찰은 허위사실 유포와 금품수수, 공무원 선거 관여, 불법 단체동원, 선거폭력을 '5대 선거범죄'로 규정하고, 정당이나 지위 고하를 불문하고 무관용 원칙으로 엄정하게 사법 처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충북 음성 생활용품 제조공장 화재와 관련해 오늘 관계 당국이 정확한 화재 원인을 밝히기 위한 합동 감식에 나섭니다.

감식팀은 불이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A동 1층 폐기물 처리장을 집중 점검하고, CCTV 영상과 목격자 진술을 토대로 최초 발화 지점 여부를 확인할 계획입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오늘 오전 10시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 김병헌 대표를 명예훼손, 집회시위법 위반 등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합니다.

김 대표는 지난해 말 소녀상이 설치된 서초고, 무학여고 인근 등에서 미신고 집회를 열고 위안부 피해자들을 모욕하는 문구 등이 적힌 현수막을 펼쳐 든 혐의를 받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일정이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